가을 여심을 사로잡는 풍경이 있는 운중동은 시각적인 즐거움 뿐만 아니라
미각의 즐거움까지 충족시켜주는 지역적 장점이 자꾸만 발길을 잡게
만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제가 소개할곳 역시 두가지를 만족시켜줄 만한 다람골이라는
도토리요리 전문점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운중저수지와 한국학중앙연구원후문 사이에 위치에 있는 다람골입니다

 

 

 

 

 

 

 

 

도토리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즐길 준비가 되어 있으신지요??
중금속 배출에 효능이 있다는 도토리..현대인들에겐 꼭 먹어줘야 하는
음식인것 같네요
자...들어가 보실까요..

 

 

 

 

규모가 크지 않는 내부는 이른 시간이라 빈 자리가 많습니다
하지만 밥때가 되니 순식간에 많은 손님들로 빈자리가 채워지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었지요

이미 입소문이 난곳임에 틀림이 없나봅니다

 

 

자리를 잡고 앉으면 허브차를 주시는데 첨엔 허브차가 약간 쌩뚱스럽긴
하였지만 마시는 동안 음식과 궁합도 잘 맞는 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보실 내용은 도토리정식 코스입니다

 

 

 

 

특유의 향과 식감이 좋은 도토리죽이 첫 입맛부터

기대감을 주네요

 

 

 

 

과일 소스에 도토리로 만든 도토리떡살(?)이 어우러져 나오네요

 

 

 

 

 

 

 

 

데리야끼소스 같기도 하고....견과류를 뿌려

고소한 닭봉이네요

 

 

 

 

 

토속전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이 음식은

도토리묵 무침요리와 쌈을 싸서 먹게 됩니다

 

 

 

 

 

 

 

 

 

 

 

단백한 도토리 토속전병에 도토리묵 무침의 색다른 맛의 조화는

이곳에서 먹은 음식중 제가 추천하고 싶은

제가 가장 인정하고 싶은 요리였습니다

 

어디에서도 맛볼수 없는 특유의 맛이 너무도 좋더군요

고추가루로 인해 생긴 매운맛과 견과류를 넣어 느껴지는 고소한 맛...그리고

알수 없는 또 다른 요소의 맛의 조화는 너무도  환상이라는 표현 밖에는...쵝오!!

 

 

 

 

고운 색감이 보기 좋았던 오리 훈제

과하지 않는 부드러운 연겨자소스랑 ...

 

 

 

 

 

 

 

 

 

 

 

새콤달콤한 맛과 도토리묵으로 만든 면빨의

이색적인 식감과 맛..입맛이 즐겁

 

 

 

 

 

 

 

 

 

 

 

 

 

마지막으로 들깨소스에 도토리의 조화가 느껴지는 임자탕으로 마무리 되네요

조밥까지 나오니 식사를 하였다는 포만감과 편안함으로 마무리 되는

코스입니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535-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