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성 화홍문쪽으로 자주 사진 출사가는 날이 많은 저는
근처 밥집에 대한 관심도도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었습니다

 

 

어느날 우연히 보게된 곳인데 이곳은 이미 꽤 많이 알려진 곳이기고 하더군요
제가 그곳을 주시하게 된 이유는 대부분 단체 손님인듯한 분들이 식당앞에
모여있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된 후부터 였지요

 

식당 위치를 연상시켜주는 듯한 상호처럼 골목안으로 들어서니 허름한
식당이 보이네요

 

 

 

 

 

 

 

골 목 집

 

내부또한 정리되어 있지 않는 듯한 어수선한 분위기
저...약간 당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주인의 재미있는

센쓰도 엿 볼수가 있군요

몸 무게 줄여 봐??ㅋㅋ


어떻게 이런곳이 사람들 발길을 끄는것일까??

 

그것도 대부분 남자 손님들이 많더군요
격식 보다는 부담없이 한끼를 때우기엔 어쩜 편해서 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장 일반적인 음식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묵은 김치와 비계가 붙은 돼지고기로 만든 묵은지 돼지 2인분 입니다


탁자 위로 여러가지 반찬들이 먼저 나옵니다

 

 

 

 

 


시각적으로도 꽤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다음은 골목집이랑 아니 식당 내부랑 너무도 잘 어울릴 만한 용기에 담아져
나온 김치찜(?)도 나오고요

 

 


습관처럼 반찬들의 맛을 확인해 봅니다
하나 같이 다 맛이 좋군요
식사에 열중하게 만드는 맛들이라고나 할까...

 

고개를 푹 숙이고 열중하며 식사하는 손님들 모습을 확인케 하는 맛이라고
표현하면 쫌 더 정확할까요??

보글보글 끓인 묵은지 돼지는 어떨지...

 

 


음...
기본 반찬에 비애 약하군요

 

개인적인 입맛 차이가 있겠으나 전 김치찌개나 찜이 단맛이 나면 싫거든요
설탕을 넣어 묵은맛과 익어서 신맛이 나는 맛을 잡는데 쓰이는데 제 입맛보단
좀 더 과하게 들어간듯도 합니다

하지만 돼지고기는 아주 맛이 있었습니다

 

 

 

질 좋은 고기를 쓰는듯 하네요

 

고기 숙여 열심히 열중하게 만드는 음식과 격식이 필요 없는 편안한곳
골목집은 그런 곳이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