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에 쇼핑 갔다가 만난 사동면옥입니다

 

 

 

 

 

 

 

 

 

 

 냉면과 만두를 놓고 갈등한 곳인데 뒤돌아 온 지금까지도 냉면의
궁금증을 내려 놓지를 못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언제 다시 가면 꼭 만나보고 싶네요

갈등 끝에 주문한 만두전골을 보시지요

 

 

 

 

2인분 양임을 참고 하시고요

 

관광지 스럽다고 표현을 해야 하나요?ㅎㅎㅎ
만두전골을 여러곳에서 만나봤지만 이런 모습은 첨 접해 봅니다
계란 노른자와 양파가 만나 한송이 꽃으로 변신했군요

먼저 시각적으로 압도를 합니다
맛도 부응해야 하는데......

 

 

버섯과 우동사리,쇠고기.곤약.떡국떡등이 보이네요

 

 

 

바닥 밑쪽도 들쳐 봅니다

 

 

 

 

큼지막한 만두 4개가 들어 있습니다

 

맛있게 익을 동안 곁음식들을 먹어 봅니다

 

 

 

 

별 감흥이 느껴지지 않는 일반적인 식당 반찬 맛이네요
그나마 된장으로 무친 얼갈이 배추 맛이 제 입맛엔 맞습니다

보글보글 끓어 익어가는 만두전골
국물을 한입 넣어 보죠

 

 

 

 

여러가지 육고기로 육수를 만들었다는 이 국물
깊은맛이 느껴지는 국물입니다
약간 얼큰함까지 느껴지다보니 느끼한 맛까지 잡아주는 맛이 좋으네요

만두속도 궁금하지 않으시나요??
대충 짐작이 가시지요?

 

 

 

역시 만두는 부추가 들어가야 제 입맛엔 맞는것 같습니다

이북식 만두라는데...

 

이것 먹으면서 생각한건데 우리나라 대부분의 만두집들은
이 만두맛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리 입맛에 아주 익숙한 그런 만두 맛입니다

 

바닥이 보이는 국물맛이 더 진하게 입에 착착 감기네요

 

 

 

 

 

 

 

 
밥 한공기가 입에서 나올려는것 참느라 고생 좀 했습니다

 

 

 

 

 

 

 

 

 

 

 

 

 

 

 

 

 

 

 

 

 

 

 

 

+ Recent posts